[사진]AFP=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정호
[사진]AFP=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정호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가 미국 진출 후 첫 만루포를 쏘아 올려 화제다.

강정호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의 방문경기에 5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1-1로 맞선 6회초 1사 만루, 신시내티 오른손 선발 케비어스 샘슨의 시속 150㎞짜리 직구를 받아쳐 왼쪽 담을 넘어가는 만루홈런을 쳤다.

메이저리그 무대에서 기록한 첫 만루홈런이다. 강정호는 한국에서 139개의 홈런을 쳤는데 이중 4개가 만루포였다.

이 홈런은 피츠버그의 올 시즌 첫 만루포이기도 했다.

강정호는 전날에 이어 이날도 홈런포를 작렬하며 미국 진출 전 목표로 내세웠던 '15홈런'을 채웠다.

강정호는 앞선 타석에서 샘슨의 고속 슬라이더에 고전했다.

심판의 일관성 없는 스트라이크존도 강정호의 머릿속을 어지럽게 했다. 신시내티 조이 보토와 브라이언 프라이스 감독은 8회말 심판의 스트라이크·볼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을 당하기도 했다.

강정호는 2회 첫 타석에서 샘슨의 시속 140㎞짜리 슬라이더를 건드려 3루 땅볼에 그쳤고, 4회에는 슬라이더에 배트를 헛돌려 삼진을 당했다.

6회 1사 만루에서 샘슨은 볼 배합을 바꿔 강정호에게 직구 승부를 걸었다. 1구부터 4구까지 모두 시속 150㎞대 직구를 던졌고, 5구째에도 직구로 승부했다.

강정호는 침착하게 대응했고, 5구째 몸쪽 직구를 잡아당겨 좌월 만루 아치를 그렸다.

강정호는 8회 마지막 타석에서 3루 땅볼에 그쳤다.

이날 성적은 4타수 1안타(1홈런) 4타점이다.

시즌 타율은 0.288에서 0.287로 조금 떨어졌다.

하지만 이날 가장 돋보인 선수는 강정호였다.

강정호는 주자 없는 상황에서 들어선 3번의 타석에서 모두 범타로 물러났다. 하지만 가장 긴장감 넘치는 순간에 결정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강정호가 쳐낸 만루포는 결승타로 기록됐다.

피츠버그는 동점 상황에서 터진 강정호의 만루홈런 덕에 5-4로 승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