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 공식트위터
[사진]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 공식트위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진출에 성공한 '손날두' 손흥민(23)이 이번 주말 리그 데뷔전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치고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손흥민의 새로운 소속팀인 토트넘 홋스퍼는 13일(한국시간) 오후 9시30분 영국 선덜랜드의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2015-2016 리그 5라운드 선덜랜드전에 나선다.

손흥민은 앞서 국내 취재진과 만나 "취업비자는 잘 진행 중이고 구단도 선덜랜드전을 치를 수 있도록 잘 도와주고 있다. 선덜랜드전이 프리미어리그 데뷔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한 바 있다.

이제 워크퍼밋(노동허가증)이 발급돼 이적 절차도 마무리된 만큼 손흥민은 이적료 3천만 유로(약 408억원)에 걸맞은 활약을 펼칠 기회만을 기다리고 있다.

토트넘은 4라운드까지 3무1패를 기록, 전체 20개 팀 가운데 16위에 처진 상태다. 특히 지난 시즌 득점랭킹 2위까지 오른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의 골 침묵이 아쉬운 대목이다.

올 시즌 케인을 중심으로 팀 공격진을 재편하려는 토트넘으로서는 빠른 발과 정확한 슈팅으로 케인을 받쳐줄 수 있는 손흥민의 존재가 필요하다. 토트넘이 손흥민에게 거액을 내건 이유이기도 하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라오스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손흥민이 이른 시일 내에 EPL 무대 적응을 마치고 골을 기록하길 바라는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EPL의 '쌍용' 기성용(스완지시티)과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도 활약을 벼르고 있다. 특히 2차례 월드컵 예선에서 중원을 지휘한 '캡틴 키' 기성용이 12일 오후 11시 왓포트전에서 선발출전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가 관심사다.

이밖에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는 최근 구자철을 영입해 한국선수 3명이 뛰게된 아우크스부르크, 박주호를 영입한 도르트문트 등도 이번 주말 경기를 앞두고 있다.

◇ 주말 유럽축구 일정(한국시간)

◆ 12일(토)

퀸스파크레인저스-노팅엄(20시30분·윤석영 홈)

바이에른뮌헨-아우크스부르크(구자철 지동원 홍정호 원정)

하노버-도르트문트(박주호 원정)

레버쿠젠-다름슈타트(이상 22시30분·류승우 홈)

크리스털팰리스-맨체스터시티(이청용 홈)

왓포트-스완지시티(이상 23시·기성용 원정)

◆ 13일(일)

선덜랜드-토트넘(21시30분·손흥민 원정)

호펜하임-브레멘(22시30분·김진수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