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올 시즌 최종전인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 역대 한국 선수 중 박세리(38·하나금융그룹)에 이어 두 번째로 명예의 전당 입회 조건을 충족한 박인비(27·KB금융그룹)는 "평생의 꿈이 이뤄졌다"며 기뻐했다.

박인비는 이날 미국 플로리다 주 네이플스 티뷰론 골프장(파 72·6천540야드)에서 끝난 4라운드에서 3타를 줄여 최종 합계 12언더파 276타, 6위로 대회를 마감했다.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18)에게 올해의 선수와 상금왕 등 2관왕을 내줬지만, 박인비는 시즌 평균 타수 1위(69.415타)를 달성해 명예의 전당 입회에 필요한 포인트 1점을 벌었다.

이로써 명예의 전당 포인트 27점을 채워 박인비는 2007년 박세리에 이어 역대 한국 여자선수 중 두 번째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뛰는 LPGA 투어에 데뷔 9년 만에 이룬 대기록이다. 박인비는 만 10년째를 채우는 내년 시즌 후 명예의 전당에 입회한다.

박인비는 "이번 주에 여기 오면서 명예의 전당 포인트만 채워도 아주 만족스러운 한 해가 되겠다고 생각했다"면서 "LPGA 무대에 진출할 때 세운 목표를 이루고 한 해를 마감하게 돼 무척 홀가분하다"고 했다.

공동 8위로 4라운드를 시작했으나 순위를 뒤집지 못한 그는 "오늘 경기 성적이 그다지 나쁘지 않았지만, 짧은 퍼트 1∼2개가 아쉬웠다"면서 "긴장한 것도 영향을 끼친 것 같다"고 평했다.

박인비는 "특히 12번 홀(파 3)과 17번 홀(파 5)에서 약 1m 퍼트를 놓쳐 각각 보기, 파로 홀아웃한 게 안타까웠다면서 "이번 주에 특히 쇼트 퍼트에서 실수가 잦았고, 하루에 두 타씩만 줄였더라면 올해의 선수, 상금왕 등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었다"고 되짚었다.

내년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하계 올림픽에서 태극 마크를 달고 골프 종목에 출전할 것으로 점쳐지는 박인비는 "올림픽은 국가를 대표해 나가는 영광스러운 자리"라면서 "최선을 다해 경기를 풀어갈 것이며, 아무도 경험해보지 않아 무척 재미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인비는 27일부터 부산 기장군 베이사이드 골프 클럽에서 열리는 ING생명 챔피언스트로피 2015(총상금 10억원) 대회 참가를 위해 이날 밤 한국으로 향했다.

올해 3승을 거둬 LPGA 투어 신인왕을 차지한 김세영(22·미래에셋)도 아쉬움 속에 시즌을 마쳤다.
최종 합계 6언더파 282타, 24위에 자리한 김세영은 마지막 18번 홀에서 핀 50㎝ 안쪽에 붙이는 멋진 아이언 샷에 이어 버디로 박수갈채 속에 2015년을 마쳤다.

그는 "목표로 삼은 3승을 거둬 만족스러운 한 해였지만 그 중에도 아쉬움은 남는다"면서 "숨 가쁘게 달려온 만큼 한 달간 재충전해 내년 시즌에도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이번 대회에서 찬스를 많이 잡았지만, 퍼트를 잘못해 리더보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면서 "이번 대회를 거울삼아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세영은 "간절하게 생각한 만큼 올해 성적이 나왔기에 내년에도 올림픽이 끝날 때까지 그 간절함을 잘 유지해 내 능력의 한계를 골프장에서 깨고 싶다"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김세영도 ING생명 챔피언스트로피 대회에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