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백현 '듀엣 파워'…'드림' 음원차트 1위 점령

KSTARS 기사입력 2016.01.07 09:44 AM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미쓰에이의 수지(22)와 엑소의 백현(24)이 부른 '드림'(Dream)이 음원차트 1위를 점령하며 듀엣 파워를 보여줘 화제다.

7일 공개된 '드림'은 이날 오전 멜론, 엠넷닷컴, 올레뮤직,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몽키3뮤직 등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함께 공개된 '드림'의 클럽 라이브 버전 역시 지니 2위, 엠넷 3위, 멜론 5위 등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협업)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수지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백현의 만남이란 점에서 대형 기획사 최고 아이돌 스타들의 듀엣으로 화제가 됐다. 유명 작곡가 박근태가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기획한 프로젝트로, 박근태가 이들에게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줄 듀엣곡을 제안하며 성사됐다.

'드림'은 재즈와 네오 솔(Neo-Soul)을 기반으로 한 팝 알앤비(R&B) 곡으로 수지와 백현의 달콤한 보컬이 어우러졌다.

박근태와 함께 미국과 유럽 기반의 프로덕션인 '디자인뮤직' 소속 프로듀서 최진석이 공동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했다. 수지와 백현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온라인에서 반응이 뜨겁다.

이 곡은 오는 14일 오프라인에서 싱글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박근태는 '드림'을 시작으로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다양한 곡들을 발매할 예정이다.

Copyrights ⓒ KSTARS<저작권자 © K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