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한국 축구가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축구 최종예선을 앞두고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평가전에서 무득점 무승부를 기록했다.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7일 UAE 두바이 알샤밥 클럽 경기장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평가전에서 0-0으로 비겼다.

신태용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뛰는 김현(23)을 원톱 스트라이커로 세웠다.

또한 지난 4일 아랍에미리트(UAE)와의 평가전에서 수차례 불안한 장면을 노출했던 수비의 안정을 위해 심상민(23·FC서울), 송주훈(22·미토 홀리호크), 연제민(23·수원), 이슬찬(23·전남) 등 주전 멤버들을 내세웠다.

그러나 전반전의 주도권은 사우디가 잡았다.

사우디는 전반 12분 프리킥 상황에서 한국 왼쪽 골대에 맞고 튕겨나오는 날카로운 슈팅을 날린데 이어 전반 30분 프리킥 상황에서도 위협적인 슈팅을 날리는 등 공격적으로 우세한 모습이었다.

한국은 전반 27분 사우디 골키퍼가 펀칭한 공을 이슬찬이 페널티지역 외곽에서 때린 슈팅이 크로스바에 맞은 것을 제외하곤 공격의 실마리를 풀어나가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신 감독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황희찬(잘츠부르크)과 권창훈(수원 삼성)을 교체 투입하면서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다.

전반전의 4-3-3에서 4-4-2로 전술을 바꾼 한국은 전반에 비해 점유율을 높이면서 사우디를 압박해나가기 시작했다.

후반 12분엔 김현이 순간적으로 사우디의 수비진을 무너뜨리고 골키퍼와 1대1 기회를 만들었지만 슈팅이 빗나갔고, 후반 14분엔 이창민이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을 날리기도 했다.

그러나 기대했던 골은 터지지 않았고, 후반 38분 압둘와하브 자파르의 왼발 슈팅이 다시 한번 한국 크로스바에 맞고 튕겨나오는 등 사우디에 결정적인 기회를 허용하기도 했다.

결국 양팀은 득점없이 0-0으로 평가전을 끝냈다.

신태용호는 8일 올림픽 남자 축구 예선전을 겸해 열리는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12∼30일)이 열리는 카타르 도하에 입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