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태지컴퍼니 제공, 서태지 콘서트 '콰이어트 나이트' 블루레이/DVD로 발매
[사진]서태지컴퍼니 제공, 서태지 콘서트 '콰이어트 나이트' 블루레이/DVD로 발매

서태지가 9집 활동 당시 펼친 투어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를 블루레이와 DVD 합본 형태로 오는 3월 4일 발매한다.

17일 서태지컴퍼니에 따르면 이번 블루레이·DVD 패키지에는 서태지 밴드가 지난해 3월 1일 펼친 서울 앙코르 공연의 실황이 담겼다. 이 투어는 2014년 12월 30일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부산을 거쳐 지난해 3월 1일 서울 앙코르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서태지컴퍼니는 "공연 영상을 총 50대의 카메라가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실제 공연장에서 호흡하는 듯한 현장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하는 이번 패키지는 블루레이와 DVD 등 총 넉 장의 디스크와 50여 장의 공연 사진으로 구성됐다.

블루레이·DVD에는 총 4시간 분량의 콘서트 실황 전곡인 29곡과 서태지 9집 투어의 제작 과정이 포함돼 있다. 또 공연에 게스트로 참여한 아이유의 공연 연습 장면도 들어있다.

서태지는 국내 뮤지션으로는 이례적으로 고화질 블루레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