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영화 '첨밀밀'
[사진]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영화 '첨밀밀'

역대 홍콩영화 멜로·로맨스 부분 평점 1위에 빛나는 '첨밀밀'이 디지털 HD 리마스터링돼 10일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최초로 디지털 HD 리마스터링된 화면으로 만날 수 있는 '첨밀밀'은 10년간 만남과 이별을 반복하는 한 연인의 가슴 시린 러브 스토리를 그린 로맨스 멜로이다. 지금도 잊히지 않는 90년대식 아련한 사랑의 이야기가 지난 1997년 3월 1일 개봉한 후 20년만인 3월 10일 다시 안방극장으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8090 중국의 아이콘이었던 여명과 장만옥의 대표작이자 '아이니 아이워', '금지옥엽', '명장', '아메리칸 드림 인 차이나'의 진가신 감독의 대표작이다. 영화의 OST인 중화권 최고 인기가수 등려군의 대표곡 '첨밀밀'과 '월량대표아적심'은 '꿀처럼 달콤한', '달빛이 내 마음을 대신하네'라는 제목의 뜻처럼 서정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사랑의 가사와 선율로 영화만큼이나 큰 사랑을 받았다.

이 영화는 탄탄한 드라마와 아름다운 영상, 등려군의 감미로운 음악과 더불어 젊은이들의 감성을 현대적인 어법으로 풀어내 홍콩 멜로드라마의 지평을 열었다. 또한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는 남녀 관계에 대한 섬세하고 사실적인 이야기로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대표적인 멜로드라마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작품이다.

한편 화이트데이에 맞춰 돌아온 홍콩 대표 로맨스 영화 '첨밀밀' VOD는 오는 10일 KT 올레tv, SK Btv, LG U+tv, 네이버, 푹, 티스토어, 옥수수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