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또 오해영' 화면 캡처
[사진]tvN '또 오해영' 화면 캡처

13일 오후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또 오해영' 13회에서는 계속해서 해영을 붙잡는 도경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도경(에릭)은 해영(서현진)의 집을 찾았다. 도경은 해영에게 "내가 잘못했다. 다시는 짜게 굴지 않겠다. 용서해 달라. 너를 좋아하는 걸 알지 않느냐"고 설득했다.

하지만 해영은 차가웠다. 해영은 "바닥까지 보이며 내가 매달릴 땐 어쨌냐. 우린 정말 타이밍이 안 맞다"고 돌아섰다.

도경은 멈추지 않았다. 도경은 "다시는 널 놓지 않겠다. 이랬다저랬다 하지 않겠다"고 매달렸으나, 해영의 마음을 돌릴 수 없었다.

도경은 비로소 자신의 이상 증세 원인에 대해서도 알아차렸다. 죽기 직전, 아쉬운 순간을 회상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도경은 "그래서 바꿀 수가 없었다"고 괴로워했다.

하지만 미래가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했다. 도경은 영상과는 다른 말을 뱉길 선택했다. 해영도 마찬가지. 전 연인 태진(이재윤)과 더 이상의 진도를 거부했다. 미래가 달라지고 있다는 암시로 보인다.

그러던 와중, 해영이 쓰러졌다. 감기에 걸려도 약을 먹지 않은 것. 더욱 아프고 싶었기 때문이다. 도경 생각에서 벗어나기 위함이었다.

해영과 도경은 우연히도 응급실에서 마주쳤다. 도경은 "시간을 되돌려도 네 결혼 깨뜨릴 거다. 그렇게 널 만날 거다. 널 안고 뒹굴고 싶은 거 참느라 병이 났다"고 다시 한 번 고백했다. 해영은 마침내 그의 마음을 받아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