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1박2일'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2 '1박2일' 방송화면 캡처

배우 박보검이 친절함과 착한 매력으로 '1박2일' 형들을 반하게 해 눈길을 모았다.

28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이하 '1박2일')에서는 박보검과 김준현이 특별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자유여행 대결을 펼쳤다.

이날 액티비티 투어를 이어간 차태현 팀은 차태현의 말에 다음 도전을 패러글라이딩으로 선택했다. 이어 익스트림 투어에 나선 김준호 팀은 의림지 바이킹 타기에 도전했다. 가위바위보에 의해 정준영과 윤시윤이 도전하게 됐다. 하지만 정준영과 윤시윤은 서로 다른 반응을 보였다. 정준영은 새하얗게 변한 얼굴로 비명을 질렀고, 윤시윤은 바이킹 자체를 즐겼다.

단양에 패러글라이딩을 하러 가기 전 제천 맛 집을 찾은 차태현 팀은 막내 박보검이 티켓 예매부터 일정 예약까지 모두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멤버들을 편하게 했다. 특히 이 때문에 차태현은 "우리 이러다 욕먹는 거 아냐?"라며 걱정했고, 김종민과 데프콘은 "보검아, 이러지마 마. 우리 버릇 나빠져"라며 황급히 직접 움직였다.

뒤이어 김준호 팀 역시 김준현이 맛 표현에 미숙한 멤버들에게 자신의 '먹방' 철학을 공유했다. 식사를 마친 김준호 팀은 다음 익스트림을 체험하기 위해 고속도로에 올랐지만 나가는 길을 놓쳐 '1박2일'에서 한 번도 간 적이 없는 영월의 '연하폭포'를 찾았다. 특히 여행지마다 각 장소에서 찍는 독특한 영상을 찍어 웃음을 자아냈다.

패러글라이딩 장소에 도착한 차태현 팀은 무서워하는 김종민을 제외한 세 명이 패러글라이딩을 했다. 하지만 박보검은 김종민에게 패러글라이딩 대신 수상레저에 도전하자고 제안해 끝없는 긍정의 매력을 보였다. 특히 데프콘 역시 예정에 없던 패러글라이딩을 하게 되자 "뭐에 홀린 것 같다"며 지난주 공중그네를 탄 김종민과 같은 말을 내뱉어 '보검매직'이 작용됐음을 증명했다.

이어 긴급회의를 거친 김준호 팀은 관광지 표지판이 갈색인 점을 들어 '갈색여행'이라는 테마를 정했다. 고속도로를 달리던 김준호 팀은 갈색 표지판을 찾지 못하다 동영월에서 갈색 표지판을 왕창만나면서 영월의 동강으로 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