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달의 연인'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달의 연인' 방송화면 캡처

사랑하지만 이뤄질 수는 없다. '달의 연인' 이준기, 아이유가 마음을 확인했지만 차마 서로를 안을 수는 없었다.

10일 오후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이하 '달의 연인', 극본 조윤영, 연출 김규태) 14회에서는 궁의 정세가 더욱 복잡해졌다.

이날 왕욱(강하늘)은 정윤(혜종, 김산호)에게 선위(왕이 살아서 다른 사람에게 왕위를 물려주는 일)를 강요했다. 순수했던 그는 완벽히 흑화됐다.

정윤은 무언가에 중독돼 이상 행동을 했다다. 도통 잠을 자지 못하고 광기 어린 행동을 하는 등 더 이상 정세를 돌볼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정윤은 왕욱에게 이 같은 증상을 설명하며 "내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모르겠다"고 호소했다. 이에 왕욱은 싸늘한 표정을 지으며 "이제 그만 저에게 선위를 내주시지요. 남은 여생 편히 살게 해드리겠습니다"고 말했다..

정윤은 왕욱이 자신의 자리를 넘보자 그를 견제했다. 혜종은 자신의 딸과 왕소를 정략 결혼시킨 후 그에게 선위를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왕욱은 생각치 못한 왕소의 반격에 놀랐지만, 아무렇지 않은 척 했다. 이 소식을 접한 해수(아이유) 역시 커다란 충격을 받고 실의에 빠졌다.

해수는 왕소의 혼인에 그에게 차가운 태도를 보였지만, 그가 공주를 지키기 위해 정략결혼을 했다는 사실을 알고 기꺼이 마음을 표현했다. 왕소 역시 해수에게 사랑을 고백했고 두 사람은 애틋한 키스를 나눴다.

하지만 궁에 피바람이 불면서 두 사람의 사랑은 다시 위태로워졌다. 죽은 줄 알았던 3왕자(홍종현)가 살아 남아 다시 반란을 일으킨 것. 하지만 호시탐탐 왕욱 역시 왕위를 넘보면서 갈등이 예고된 상황이다. 훗날 광종이 될 왕소 역시 피의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라 왕소와 해수의 사랑은 위태롭기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