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빅뱅 멤버 지드래곤의 히트곡 '삐딱하게'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해 화제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10시 기준 지드래곤 '삐딱하게' 공식 뮤직비디오는 1억 1만 2542뷰를 기록하며 1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3년 공개된 2집 '쿠데타'(COUP D`ETAT) 앨범 타이틀 곡 '삐딱하게'는 독특한 멜로디와 록 사운드, 흥겨운 비트가 어우러진 지드래곤의 히트곡 중 하나다.

영국에서 촬영된 '삐딱하게' 뮤직비디오는 변한 사랑에 상처받고 일탈하는 남자의 모습을 담았으며 빈티지한 거리와 클럽 등을 배경으로 지드래곤의 파격적인 스타일링과 패션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화려한 비주얼과 지드래곤의 실감 나는 연기도 인상적이다.

이로써 지드래곤은 빅뱅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루저', 'BAD BOY', 지디&태양 '굿보이'를 비롯해 솔로곡 '삐딱하게'까지 총 6개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 중 '판타스틱 베이비'와 '뱅뱅뱅'은 2억뷰를 돌파한 상황이다.

한편, 빅뱅은 최근 정규 3집 'MADE THE FULL ALBUM' 활동을 마쳤으며 'BIGBANG10 THE CONCERT : 0.TO.10 FINAL IN HONG KONG'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10주년 공연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