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로엔-페이브엔터테인먼트
[사진]로엔-페이브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정규 4집 발매일을 4월21일로 전격 확정하고 컴백을 공식화해 눈길을 끌었다.

소속사 로엔-페이브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오는 4월 21일 네 번째 정규 음반을 발표하고 음악 팬과 재회한다"며 17일 이 같이 밝혔다. 소속사는 또 "정규 4집 발매일에 앞서 오는 3월24일, 4월7일 두 차례에 걸쳐 선공개곡 발표가 이뤄진다"며 관련 일정도 함께 공개했다.

아이유의 이번 컴백은 미니 4집 ‘챗셔’ 이후 약 1년 6개월여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오랜만에 이뤄지는 컴백인 만큼 가요계 안팎의 관심을 크게 높여내고 있다. 아이유의 컴백과 동시에 각종 음악 차트가 한동안 출렁거릴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유는 오랜 공백기 동안 꾸준히 새 음반 준비에 박차를 가해 온 만큼 아티스트 아이유의 새로운 변신을 이번 신보 속에 고스란히 담을 전망이다.
정규 4집의 앨범 역시 아이유가 직접 프로듀싱을 도맡는 등 음악적 성장을 입증할 예정이기도 하다.

소속사는 "현재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아이유는 이번 음반에서 다양하고 실력 넘치는 음악인들과의 협업을 비롯, 다양한 시각의 작업을 펼쳐보일 것"이라며 " 특유의 서정성에 실험적 시도를 더한 웰메이드 음반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4월 21일 컴백과 함께 앞서 베일을 벗을 아이유의 선공개곡에 대한 기대감도 차츰 고조되고 있다.

아이유는 24일 첫 번째 선공개곡을 시작으로 약 5주에 걸친 대규모 프리 릴리즈(PRE-RELEASE) 프로젝트를 가동, 새 음반 속 콘셉트를 미리 느낄 수 있을 만한 음악 및 티저 콘텐츠를 연이어 소개하는 등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높은 퀄리티로 준비되고 있는 각종 음악 콘텐츠는 오랜 시간 아이유의 컴백을 기다렸을 음악 팬들에게 반가운 선물로 다가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년 6개월만에 발표될 아이유 정규 4집 음반은 오는 4월 21일 멜론을 비롯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로 공개되며, 1차 선공개곡은 오는 24일 베일을 벗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