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오늘(20일) 첫 정규음반 발매 "국민 썸남 기대"

KSTARS 기사입력 2017.04.20 10:33 AM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정기고가 첫 번째 정규음반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를 오늘(20일) 오후 발매한다.

앨범의 제목과 동명인 타이틀곡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는 비 내린 새벽 거리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걷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트렌디한 멜로디를 휘감는 정기고의 감각적인 보컬이 돋보이며, ‘썸’에서 들을 수 있었던 정기고만의 로맨틱한 창법이 한껏 발휘된 트랙이다.

특히 정기고가 직접 가사 작업에 참여해 곡의 감성을 이끌어 냈다는 사실에 주목할 만 하다.

첫 번째 정규앨범인 만큼 타이틀곡에 못지않은 수록곡들이 앨범을 가득 채우고 있다. 그레이, 크러쉬가 참여해 더욱 완성도 높은 사운드가 완성된 ‘Fantasy’ 는 누군가에 대한 환상을 노래한 곡이다. 다만 사랑하는 감정의 황홀함 뿐만 아니라 그 뒤로 드리워진 그늘을 함께 이야기하며 양면적인 속성을 잘 표현해 냈다.

소속사 측은 “정기고가 첫 정규앨범을 통해 그간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감각적인 남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새롭게 정의하려 한다. 앨범에 담긴 음악들의 완성도와 일관성은 대중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 시킬 만하다” 고 강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실제로 정기고는 첫 정규작 발매 전 10kg을 감량하며 비쥬얼적인 면에서도 큰 신경을 썼다. 그만큼 이번 앨범이 중요한 포인트라는 사실을 강하게 인지하고 있었고, 적극적인 손길로 방향성을 확신하고 싶었다는 의지가 엿보이는 부분이다.

정기고는 이날 오후 가수 케이윌의 사회로 단독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Copyrights ⓒ KSTARS<저작권자 © KStar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