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란 SNS
[사진]수란 SNS

‘독보적 음색의 대세 뮤지션’ 수란이 방탄소년단 슈가(SUGA)에 이어 ‘대세 래퍼’ 창모까지 합류하며 역대급 신곡 탄생을 예고해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수란은 26일 오후 자신의 SNS에 음원 발매 일정과 함께 창모와의 인증샷을 올리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 시켰다.

수란의 소속사 밀리언마켓은 26일 오후, 래퍼 창모가 수란의 신곡 ‘오늘 취하면’에 피처링에 참여했다고 공식 발표하며, 해당 음원이 오는 27일 오후 12시에 공개된다고 전했다.

‘오늘 취하면’은 방탄소년단 슈가(SUGA)가 프로듀싱한 곡이라고 알려져 이미 뜨거운 화제가 되었던 곡으로, 최근 ‘마에스트로 (Maestro)’, ‘아름다워’ 등의 곡들로 차트 역주행의 주인공이 되며 ‘실력파 대세 래퍼’로 인정 받는 창모가 피처링에 참여한다는 사실까지 더해지며 다시 한 번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창모는 일리네어 레코즈 산하 레이블 엠비션뮤직에 속한 래퍼로, 감각적인 음악과 래핑으로 사랑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스타 효린과의 콜라보레이션 곡 ‘블루 문(BLUE MOON)’을 발매해 차트 역주행에 이어 ‘음원 강자’로 발돋움 했다.

특히, 수란이 슈가에 이어 창모의 손까지 잡고 나오며 ‘최고로 핫한 뮤지션’들과 협업하는 ‘대세 아티스트’임을 증명함과 동시에, ‘역대급 신곡’이 탄생할 것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수란의 신곡 ‘오늘 취하면’은 팝 기반의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트렌드한 힙합 R&B곡으로, 연인과의 이별 후 와인에 담긴 연인과의 추억을 떠올리는 이야기를 담아내었다. 또한, 이곡은 슈가와 슬로우 래빗(Slow Rabbit)이 공동으로 프로듀싱을 했으며, 슈가와 슬로우 래빗, 수란, 준(JUNE), 창모가 함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수란은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창법은 물론, 힙합, 알앤비, 팝 등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음악성으로 자신만의 감각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뮤지션으로, 프라이머리, 지코, 빈지노, 매드클라운 등 대세 실력파 아티스트들로부터 꾸준한 러브콜을 받으며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업에 참여하는 등 뛰어난 음악적 역량과 존재감을 보여왔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SBS ‘질투의 화신’ OST ‘스텝 스텝(Step step)을 비롯해, SBS ‘피고인’, JTBC ‘힘쎈여자 도봉순’ 등 각종 인기 드라마 OST를 섭렵하며 ‘대세 뮤지션’임을증명하기도 했다.

한편, 수란은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창모가 피처링에 참여한 신곡 ‘오늘 취하면’을 오는 27일 오후 12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