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G엔터테인먼트, 싸이 정규 8집 '4X2=8'
[사진]YG엔터테인먼트, 싸이 정규 8집 '4X2=8'

10일 오후 6시 싸이의 정규 8집 ‘4X2=8’이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싸이 정규 8집 ‘4X2=8’은 더블 타이틀 곡 ‘New Face’ ‘I LUV IT’을 포함해 ‘마지막 장면’(ft. 이성경), ‘LOVE’(ft. 태양), ‘BOMB’(ft. 비아이, 바비), ‘We Are Young’ ‘팩트폭행’(ft. 지드래곤), ‘Rock will never die’ ‘기댈곳’ ‘오토리버스’(ft. 타블로)까지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더블 타이틀곡 중 ‘New Face’는 이성과의 설레는 만남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뉴페이스’라는 가사에 중독성 짙은 멜로디가 가미돼 귓가를 사로잡는다. 또 ‘뉴페이스’ 뮤직비디오에서 손나은이 처음부터 끝까지 무표정으로 출연해 싸이와 코믹한 케미를 발산해 눈길을 끈다.

‘I LUV IT’ 역시 중독성이 짙은 음악으로,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다. 가사에는 ‘생선 가시 바라먹어, 수박씨 발라먹어’ 등 언어유희가 돋보이는 가사들이 재미를 더한다. 또 뮤직비디오에는 이병헌과 ‘펜 파인애플 애플 펜’으로 유명세를 떨친 피코타로도 출연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병헌은 위에서 말한 강렬한 가사를 진지하게 소화해내며, 또 다른 재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