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의 곡을 타이틀로 선정, 가요계로 컴백한다. 걸그룹과 워낙 좋은 호흡을 보여주는 프로듀서와 발매하는 곡마다 무서운 화력을 보여주는 팀이 만났으니, 전망은 꽤나 밝은 편이다.

이미 공개된 ‘떡밥’들도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기존의 곡들보다 강하고 빨라진 비트부터 스쿨룩 의상, 멤버들마다 특별한 능력을 부여해놓은 듯한 콘셉트, 멤버들이 신호를 보내는 듯한 포인트 안무 등으로 이미 분위기는 달아오르고 있다.

컴백 하루 전인 오늘(14일) 오전에는 전곡 하이라이트를 공개하면서 방점을 찍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4일 0시 자사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네이버V, 카카오 TV를 통해 트와이스 미니 4집 ‘SIGNAL’의 앨범 스포일러 영상을 선보인 바있다.

해당 영상은 'SIGNAL'에 수록될 총 여섯 트랙의 하이라이트를 메들리로 구성해 100초 안에 담은 콘텐츠다. 타이틀 곡 ‘SIGNAL’부터 멤버 지효와 채영이 작사가로 참여한 ‘EYE EYE EYES’까지 총망라돼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단연 관심은 타이틀곡으로 쏠려있다. ‘SIGNAL’은 반복되는 비트와 귀에 쏙 박히는 캐치한 가사 “Sign을 보내 Signal 보내”가 강렬한 인상을 선사하는 곡. 박진영 특유의 흥을 유발하는 비트에 감각적인 박자감이 돋보이며, 그의 시그니처인 ‘JYP 인트로’가 반가움을 더했다.

음원과 함께 관심을 모으는 뮤직비디오에는 트와이스만의 러블리하면서 큐트한 매력에 ‘외계인’이라는 존재가 더해져 완결판 뮤직비디오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수록곡에도 주목해볼 만하다. 먼저 ‘EYE EYE EYES’는 멤버 지효와 채영이 작사가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 ‘하루에 세 번’으로는 레게 팝과 트렌디 사운드의 믹스쳐를 시도했으며, ‘ONLY 너’는 JYP 선배인 핫펠트(HA:TFELT) 예은이 작사를 맡아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JELLY JELLY’에 참여했던 조울 작곡가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HOLD ME TIGHT’, ‘LIKE A FOOL’과 ‘ONE IN A MILLION’을 잇는 발라드 넘버 ‘SOMEONE LIKE ME’와 같은 다채로운 수록곡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앞서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Cheer Up’, ‘TT’, ‘KNOCK KNOCK’까지 4연속 메가히트를 치며 종전의 기록들을 모두 갈아엎었다. 과연 이번 앨범을 통해 다섯 번째 흥행 역사를 써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