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HIGHER'가 SBS인기가요 핫스테이지 1위를 발표했다. 이번 제1234회 SBS인기가요 핫스테이지 영광의 1위는 'ENHYPEN (엔하이픈)'이 차지했다. HIGHER 앱에 접속하면 ENHYPEN이 1위 트로피를 수여 받은 독점 포토를 감상할 수 있다. 핫스테이지는 SBS인기가요 출연 무대 중 BEST 무대를 HIGHER 팬들이 투표해 선발하는 상으로, 팬들이 직접 선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
방송인 박수홍이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예능 커머스 ‘박수홍쇼핑’의 두 번째 아이템으로 어묵을 선택했다. 박수홍은 오는 8월 12일 오후 6시 진행되는 ‘박수홍쇼핑’에서 60년 전통의 부산 향토 기업인 고래사어묵을 소개한다. 박수홍쇼핑 측은 "평소에도 고래사어묵을 즐겨 먹었던 박수홍이 절친한 후배인 손헌수와 김인석이 함께 출연해 그간 몰랐던 고래사어묵의 기업 정신과 브랜드 히스토리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혜진 대표가 이끄는 오디션 명가 '크레아 스튜디오'의 '최연소 글로벌 5세대 신동 걸그룹' 육성 프로젝트 'UNDER15'가 뜨거운 신청 열기에 힘입어 태국에 이어 일본 도쿄에서 '글로벌 오디션'을 가동한다. '크레아 스튜디오'는 오디션의 틀을 깬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을 최초로 기획해 'K-트롯 돌풍'을 이끈 서혜진 대표가 독립 후 설립한 제작사다. 이후 MBN 첫 방송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운 '불타는 트롯맨'부터 트롯의 세대교체를 이룬 '현역가왕', 한일 합작 방송의 신호탄을 울린 '한일가왕전'과 '한일톱텐쇼'까지
배우 겸 가수 장근석이 최고의 인플루언서를 가리는 서바이벌 대전에 합류했다. 지난 6일(화) 첫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이다. 장근석은 '더 인플루언서'에서 리액션, 센스, 예능감 등 다채로운 모습을 보이며 다방면으로 활약했다. 장근석은 참가자들이 시끌벅적하게 떠들고 있는 가운데 가장 마지막으로 등장했다
배우 임현주가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12일 "임현주와 동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녀는 드라마,연극 등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자신만의 이미지를 구축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지하겠다"고 전했다.
그룹 유니스(UNIS)가 기아 타이거즈의 승리 요정으로 활약했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지난 9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기아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에서 시구 및 시타와 그라운드 공연을 펼쳤다. 이날 유니스는 각자의 이름이 새겨진 기아 타이거즈의 유니폼을 맞춰 입고 등장했다.
코미디 아티스트 웻보이(WETBOY)가 '더 인플루언서'에 떴다. 웻보이는 지난 6일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더 인플루언서'에 출연해 흠뻑 젖은 치명적인 댄스로 현장을 발칵 뒤집었다.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 예능이다.
제12회를 맞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무더위도 날려버릴 강력한 웃음을 들고 온다. 오는 8월 23일(금)부터 9월 1일(일)까지 10일간 부산 전역에서 열리는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하 '부코페')은 다채로운 공연을 들고 시민들을 찾아간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수준 높은 공연팀의 무대가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제12회 '부코페'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그룹 유니스(UNIS)가 데뷔 첫 시구와 시타에 도전한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9일 오후 6시 30분 광주에서 펼쳐지는 기아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에 시구와 시타자로 나선다. 유니스는 데뷔 후 처음으로 프로야구 시구와 시타를 펼치게 됐다. 임서원이 마운드에서 시구를, 젤리당카가 타석에서 시타를 맡아 기아 타이거즈에 승리 기운을 전한다.
배우 김태희가 현 소속사인 스토리제이컴퍼니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스토리제이컴퍼니 측은 오늘(9일) "배우 김태희와 오랜 기간 쌓아온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6년째 인연을 이어 간다"며 "배우의 든든한 동료이자 지원군이 되어 김태희 배우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데뷔한 김태희는 드라마 '천국의 계단',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아이리스', '하이바이, 마마!', '마당이 있는 집'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 장르 불문한 진정성 있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룹 비투비(BTOB) 임현식의 뮤직비디오 촬영기가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공식 출품됐다. 지난 2월 발매된 임현식의 두 번째 미니 앨범 '더 영 맨 앤드 더 딥 씨(The Young Man and the Deep Sea)' 뮤직비디오 촬영기가 제20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 2024)의 한국경쟁 부문 장편 상영작으로 초청됐다. 2005년 출범한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아시아 최대 규모 음악영화제로, 전 세계 우수한 음악영화를 소개하며 음악영화의 대중화와 장르화에 앞장서왔다.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2024 부산광역시교육청 여름방학 인성 영수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는 8월 23일(금) 개막을 앞두고 제1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하 '부코페')은 지난 7월부터 8월 초까지 부산 지역 학생들과 만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부코페'는 여름방학 인성 영수캠프 기간 중 총 8회 공연을 했고, 약 600명의 학생이 코미디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두허브는 자사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의 7월 결산 내용을 발표했다. 7월 한달간 이뤄진 주요 투표에서도 가수 영탁, 방탄소년단(BTS), 임영웅, 이찬원 등의 인기가 이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마이원픽은 실시간 투표 시스템과 독보적인 리워드를 통해 다양한 IP를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이다. 33년 전통의 '서울가요대상(SMA)'과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글로벌 스탠다드 K-POP 차트 'KM차트'의 공식 투표 앱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룹 드리핀(DRIPPIN, 황윤성, 이협, 주창욱, 김동윤, 김민서, 차준호)이 본격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일 오후 10시 공식 SNS를 통해 드리핀의 다섯 번째 싱글 '위켄드(Weekend)' 컴백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공개된 스케줄러는 푸른 배경 속 캘린더에 '위켄드'의 티징 일정이 표시된 아기자기한 이미지로 시선을 끌었다. 스케줄러에 따르면 이날 트랙리스트를 시작으로 '위켄드'의 콘셉트를 엿볼 수 있는 콘셉트 포토가 8일, 9일, 10일 총 3일에 걸쳐 공개된다.
그룹 드리핀(DRIPPIN, 황윤성, 이협, 주창욱, 김동윤, 김민서, 차준호)이 오는 19일 컴백한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6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리핀의 다섯 번째 싱글 '위켄드(Weekend)'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컴백일을 확정했다. 공개된 영상은 버스를 타고 한적한 도로를 달리는 드리핀의 모습으로 시작돼 시선을 집중시켰다. 쏟아지는 햇살 아래 살랑이는 바람을 맞으며 여유를 만끽하던 멤버들은 서로 정답게 웃고 장난치거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