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3' 첫 방송이 단 10일 남았다. 12월 19일 목요일 밤 10시 TV CHOSUN '미스터트롯3'가 첫 방송된다. '미스터트롯3'는 대한민국에 트롯 신드롬을 일으킨 대표 트롯 오디션으로 임영웅, 안성훈을 잇는 세 번째 트롯 황제 탄생을 목표로 한다.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원조 트롯 명가의 압도적 스케일은 물론, 전격 나이 제한 폐지 및 일본 진출 특전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대국민 오디션을 예고하며 공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강 몬스터즈가 덕수고를 꺾고 매직넘버 3을 달성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오늘(9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JTBC '최강야구' 110회에서는 최강 몬스터즈가 고교 최강팀 덕수고를 만나 '최강야구' 사상 역대급 경기를 예고한다. 이날 덕수고는 선수들의 기를 살리기 위해, 프로팀 치어리더와 응원단장을 섭외하는 것은 물론 심지어 통천까지 가져오며 만반의 준비를 해온다. 비록 원정 경기지만 몬스터즈 응원에 뒤지지 않는 덕수고의 응원전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트민남(트렌드에 민감한 남자)' 전현무도 깜짝 놀란 랩하는 MZ할머니들이 등장한다. 12월 10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클래스'(기획 정윤정/연출 한승훈 권락희/작가 김수지)에서는 경상북도 칠곡으로 두 번째 출장 역사 강의를 떠나는 전현무, 유병재, 설민석의 모습이 그려진다. 전현무는 "이리 오너라"를 외치며 고택의 문을 열어젖히는데, 오늘의 학생이 할머니들이란 것을 확인하고 당황한 채 꾸벅 인사를 한다. 할머니들의 정체는 '평균 연령 83세'로 구성된 힙합그룹 '수니와 칠공주'. 늦은 나이에 한글을 배워 랩까지 도전한 '수니와 칠공주'는 로이터통신
'취하는 로맨스' 김세정, 이종원, 신도현, 백성철이 최종회를 앞두고 마지막 관전 포인트와 인사를 전했다. ENA 월화드라마 '취하는 로맨스'(연출 박선호, 극본 이정신,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스튜디오S)가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채용주(김세정 분)와 윤민주(이종원 분)가 서로의 세상에 스며드는 과정이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건네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적셨다. 깊어진 애정 속 새로운 위기를 맞은 두 사람이 어떤 엔딩을 맞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MBN '한일톱텐쇼' 전유진과 린이 부활의 'Lonely Night(론리 나이트)'로 신들린 하모니의 듀엣 무대를 완성, 현장을 들끓게 한다. MBN '한일톱텐쇼'는 한일 국가대표 현역 가수들이 출격해 트로트는 물론 K-팝, J-팝까지 한일 양국의 숨겨진 명곡을 선곡, 치열한 명곡 대결을 벌이는 '음악 예능 쇼'다. 9일(오늘) 밤 9시 30분에 방송될 MBN '한일톱텐쇼' 28회에서는 홍자-하이량-은가은-이수연 등 대세 현역팀과 현역가왕팀, 불타는 트롯맨팀이 팽팽한 대결에 나서는 '대세 현역 트롯 삼파전'이 펼쳐진다.
'현역가왕2'가 화제성 지수를 올킬하며, 심상찮은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11월 26일 첫 방송된 MBN 태극마크를 향한 남자들의 혈투 '현역가왕2'는 K-콘텐츠 경쟁력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1월 4주 차 비드라마 검색 반응 부분 TOP1에 등극한데 이어,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에서 TOP3까지 '싹쓸이 평정'하며 극강의 화력을 폭발시키고 있다.
'결혼해YOU' 이이경과 조수민이 달콤한 입맞춤을 나눴다. 12월 8일 채널A 토일드라마 '결혼해YOU'(극본 리나/연출 황경성/제작 초록뱀미디어, 원엔터테인먼트) 7-8회가 연속 방송됐다. 8회 엔딩에서는 철희(이이경 분)와 하나(조수민 분)가 마음을 확인한 첫 키스 장면이 그려졌다. 철희의 풋풋한 고백과 이어진 하나의 과감한 입맞춤에 시청자들도 함께 숨죽인 엔딩이었다.
'결혼해YOU' 이이경의 감정 폭발 열연이 예고된다. 12월 8일 방송되는 채널A 토일드라마 '결혼해YOU'(극본 리나/연출 황경성/제작 초록뱀미디어, 원엔터테인먼트) 7회에서 봉철희(이이경 분)는 본인의 형과 오인아(지이수 분)가 모종의 접선을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로 인해 조카들이 강제 유학행에 처해, 자신과 생이별할 뻔했다는 사실마저 알게 되면 봉철희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형사 권유리가 이학주를 향한 수사를 시작한다. 지난 12월 3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연출 윤상호/극본 박치형/기획 CJ ENM,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코탑미디어/이하 '이한신') 6회에서는 한국에 돌아온 지명섭(이학주 분)이 자신의 범행 증거를 가지고 있는 최정학(남민우 분)을 죽이며, 극의 긴장감을 끌어 올렸다. 이에 이한신(고수 분)과 안서윤(권유리 분)이 그의 악행을 어떻게 방어할지 시청자들의 기대도 함께 치솟았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백종원은 역시 장사의 神이었다. 12월 7일 방송된 ENA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2회에서는 첫 미션 '양파 썰기' 결과가 공개됐다. 상상초월 심사기준, 5인 심사단(백종원, 김민성, 데이비드 리, 임태훈, 윤남노)의 촌철살인 심사평에 20인 도전자의 멘탈은 와장창 부서졌다. 이어 또 다른 스파르타식 미션이 공개됐는데 이를 통해 백종원 대표가 왜 장사의 神인지, 이 프로그램이 왜 요리 경연이 아니라 장사꾼 만드는 방송인지 명확히 밝혀졌다.
'결혼해YOU' 이이경과 조수민의 눈빛이 심상치 않다. 본격 로맨스의 시작일까. 채널A 토일드라마 '결혼해YOU'(극본 리나/연출 황경성/제작 초록뱀미디어, 원엔터테인먼트)가 어느덧 극 후반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비슷한 아픔을 가졌던 두 주인공, 봉철희(이이경 분)와 정하나(조수민 분)가 서로를 이해하고 위로하고 의지하며 가슴 따뜻한 힐링 케미를 그려가고 있다.
'체크인 한양' 김의성, 윤제문, 한재석이 왕좌를 걸고 불꽃 튀는 정치 싸움을 펼친다. 12월 21일 첫 방송을 앞둔 채널A 새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극본 박현진/연출 명현우/기획 채널A/제작 위매드, 아티스트스튜디오, 스토리네트웍스/공동 제작 투자 PONY CANYON)이 5차 티저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이번 티저는 왕을 만드는 사람들, 일명 '킹메이커'의 치열한 권력 다툼을 담아내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백종원이 한밤중 매의 눈을 발동한다. ENA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짧지만 강렬한 서사를 담은 20명의 도전자들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찾아온 인생 역전의 기회를 잡기 위해 혹독한 스파르타식 미션을 수행하며 이를 극복하는 대서사와 진정성이 담긴 성장 예능이다. 지난 11월 30일 첫 방송 이후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에서 국내 시리즈 TOP5에 랭크인 하는 등 심상치 않은 기세를 보여주며, 상승세를 기대하게 한다.
JTBC 'PROJECT 7(프로젝트 7)'에서 생존한 35명의 연습생들이 국내외 최고의 K팝 프로듀서들이 만든 신곡으로 대결에 나서는, '오리지널 매치'에 돌입했다. 지난 6일(금) 방송된 대한민국 최초 신개념 아이돌 조립 강화 오디션 JTBC 'PROJECT 7'(제작 스튜디오 슬램, SLL) 9회에서는 오직 자신들을 위해 만들어진 신곡을 받고 기뻐하며 연습에 돌입한 연습생들이 각각의 절박함으로 갈등을 겪으면서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