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서 미주 지역에서 선전하고 있는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가 실적을 견인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전년 대비 라네즈 127%, 설화수 308%, 이니스프리 70%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라네즈의 경우,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 '립 슬리핑 마스크' 2개 제품이 립 밤(Lip Balm) 카테고리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으며,
LG생활건강의 베이비&키즈 전문 브랜드 베비언스에서 성분은 물론, 부드러움까지 생각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는 기존 섬유유연제 양의 1/3만으로도 같은 효과를 내는 3X 초고농축 포뮬러[1]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적은 양으로도 포근한 향기가 지속된다. 또 옷감을 부드럽게 하고, 마찰로 발생하는 정전기를 방지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베비언스의 이번 신제품은 냄새를 줄이는 효과도 남다르다. 녹차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를 적용한 결과 탈취 99%의 냄새 제거력[2]을 지녔다.
LG생활건강의 국내 1위 치약 브랜드[1] 페리오에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가글액인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을 출시했다. 페리오 키즈 제로가글 사과향은 불소 함유로 충치를 예방하고 구취 제거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특히 자일리톨을 1만ppm이나 첨가한 점이 눈에 띈다. 이로써 아이들이 30초 가글 만으로도 치실을 사용한 듯 꼼꼼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치과대학 임상시험으로 가글이 충치의 원인인 프라그 지수를 3배 감소시키는 효과도 확인했다[2].
'바른 더마' 바노바기 코스메틱(BANOBAGI Cosmetic)이 12월 12일부터 12월 25일까지 14일간 롯데마트에서 진행되는 '메이져 브랜드 보습 대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메이져 브랜드 보습 대전'은 한 해 동안 롯데마트에서 사랑받았던 스킨케어 제품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할인 행사다. 롯데마트는 지난 10월에도 '뷰티 플렉스' 행사를 진행하는 등 뷰티 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는 만큼 이번 보습 대전에서도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Realbarrier)가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도착보장은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 거주자가 자정부터 오전 11시 이내 주문하면 당일 배송을 보장하는 배송 시스템이다. 이외 지역은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배송이 완료된다. 리얼베리어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N도착보장' 로고가 붙은 제품을 구매하면 당일 혹은 익일 도착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리얼베리어의 전 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EUTHYMOL)' 칫솔[1]의 누적 판매 수량이 400만 개를 넘어섰다. 유시몰 칫솔의 400만 개 판매 기록은 2021년 브랜드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지 약 4년 만에 이뤄낸 성과이다. 1898년 영국의 오랄케어 브랜드로 시작한 유시몰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차별화된 상쾌함으로 최근 올리브영 등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차별적 고객 경험'을 선도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의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이하 블랙 쿠션)이 럭셔리 메이크업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한국 대표 쿠션의 위엄을 입증했다. 럭셔리 메이크업 시장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높아 매출 변동이 크지 않은 카테고리임에도 불구하고, 헤라 블랙 쿠션은 립 및 페이스 등 메이크업 전체 카테고리를 포함한 전체 경로 매출 1위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2017년 출시한 블랙 쿠션은 올해 4월 리뉴얼 출시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고 편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진화하며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의 'PDRN 히알루론산 캡슐 100 세럼(이하 PDRN 세럼)'이 2024 글로우픽 트렌드 PDRN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글로우픽 어워드는 소비자 리뷰를 바탕으로 수상 제품을 선정하는 100% 소비자 주도형 뷰티 어워드로, 자체 리뷰 클리어링 시스템 등을 통해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고효능 저자극의 파워풀 믹솔로지 브랜드 프리메라가 '레티놀 볼륨 립 세럼 튜브'를 출시한다. 올해 2월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최초로 프리메라가 고효능 스킨케어 성분인 레티놀을 립 세럼에 담아 팁(tip) 타입으로 출시했고, 기존 제품 인기에 힘입어 튜브 타입을 추가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튜브 형태의 립 세럼은 자유로운 양 조절로 원하는 농도의 컬러 표현이 가능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튜브 타입으로 휴대하기가 더욱 편하다.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에서 '내추럴 스파 퍼퓸 에디션' 바디워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바디 클렌징과 각질 케어 기능을 겸비한 벨먼 내추럴 스파 시리즈는 2022년 첫 출시 이후 2400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러다[1]. 이번 벨먼 내추럴 스파 퍼퓸 에디션은 기존 향보다 1.5배[2] 더 깊게 만든 '블랙 로즈'와 새로운 향인 '화이트 머스크' 2가지로 구성했다. 내추럴 스파의 대표 향인 블랙 로즈는 싱그러운 장미와 갓 채집한 블랙커런트 향을 어울러 만들었다.
피부장벽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로우퀘스트(RAWQUEST)가 일러스트 작가 '토티'와의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12월 9일부터 20일까지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로우퀘스트는 현실과 환상의 경계에서 포착되는 순간을 그려내는 토티(Toti) 작가와 '보습 판타지(Moisturizing Fantasy)'를 주제로 한 아트 컬래버 작품을 공개했다. 이번 아트 컬래버는 MZ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겨울철 무너진 피부장벽 개선과 보습 관리에 도움이 되는 '베리어 라인 3종'과
뷰티&헬스케어 기업 네오팜(대표 김양수)은 자사 대표 브랜드인 리얼베리어, 아토팜, 더마비가 영국 현지 K뷰티 전문 유통 기업 '퓨어서울(Pureseoul)' 온·오프라인 매장에 성공적으로 입점했다고 밝혔다. 퓨어서울은 영국에서 가장 트렌디하게 소비되는 K뷰티 제품만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K뷰티 유통 채널로, 온라인몰 이외에 6곳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고품격 여성 토탈케어 브랜드 제나셀이 지난 4일 열린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에서 7년 연속 화장품(기능성질세럼)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나셀은 여성의 진정한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식물의 전형 성능인 식물체의 재생 능력을 바탕으로 '슈퍼셀(인삼과 토마토에서 추출한 캘러스 배양액인 제나셀만의 특허물질)'을 활용한 다양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명인화장품이 떠오르는 K뷰티의 신시장인 인도 뭄바이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프 인디아'에 참가했다. 지난해 50여 개국 약 7500명이 방문하며 호평 속에 마무리했던 코스모프로프 인디아에 올해는 약 9000여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명인화장품은 현재 80여 개국에 수출 중인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인 '팜스테이'와 함께 특히 유럽에서 특히 각광받고 있는 비건 헤어&바디 브랜드 '라페름', 그리고 최근 국내에서 론칭과 동시에 슬로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로 주목받은 '어나더페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5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우수한 수출 실적, 해외 시장 개척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 무역의 균형 발전과 수출입국의 의지를 상징하고 있다. 더파운더즈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는 5천만 불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